티스토리 뷰

재테크

주가와 거래량의 관계

::0 2018. 1. 10. 23:33


  주가와 거래량의 관계


오늘은 주가와 거래량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거래량을 보면 어느 정도 주가의 흐름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거래량은 주가의 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거래량이 추세와 반대로 움직이면, 이는 추세가 바뀔 가능성이 높다는 신호입니다. 








거래량이 증가하면 주가는 상승합니다.  주가가 바닥권에서 횡보하는 상황에서 거래량이 증가하면 주가가 조만간 상승한다는 것을 예고합니다.



거래량이 전 고점 거래량을 뛰어넘으면 주가도 전 고점을 돌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거래가 급증하는 종목은 급등주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가가 바닥에서 대량거래가 이루어지고 잠깐 쉬었닥 전 거래량을 돌파하면서 급등주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가가 급등하며 사상 최고 거래량을 기록하면, 큰손이 보유물량을 파고 떠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가가 붕괴되거나 장기간 조정에 들어갈 가능성이 커집니다. 새로운 상승추세가 나타나기 전에는 주가 하락폭이 크다는 이유로 매수해서는 안 됩니다. 



주가가 오르면서 거래되는 건 매집 물량, 주가가 떨어지며 거래되는 건 매도 물량입니다.



큰손 물량은 거래단위가 크고 연속적입니다. 


양봉을 그리면서 전장 거래보다 후장 거래가 많으면 다음날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거래량 없는 폭락은 쉽게 반등합니다. 적은 거래량으로 하락하였다면 반등할 때도 많은 거래량이 필요하지 않아 쉽게 반등하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주가와 거래량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공감(하트)를 눌러주면 작성자가 기운이 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