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테크

주식 고수의 명언

::0 2018. 5. 16. 07:41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격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주식을 사기보다는 때를 사라.


외환위기나, 금융위기 때 주식을 사면 2~3배 먹는 것은 기본입니다. 부자들은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가 경제 위기가 닥쳤을 때, 싸게 나온 주식과 부동산을 매입해 더 큰 부를 얻습니다.


2.때가 올때까지 기다리는 사람이 성공한다.


항상 매매하는 것보다, 시장을 관망하면서 쉬는 것도 투자입니다. 기다리고 있으면 때가 오므로 그때 빨리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3.사고 팔고 쉬어라. 쉬는 것도 투자다.




4.움직이지 않는 주식에는 손을 대지 마라.


주가의 진행방향은 한번 정해지면 상당 기간동안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움직이는 방향으로 편승하는 것이 더 쉽고 확실한 투자 방법입니다. 



5.주식투자는 절대적 유연성이 필요하다. 


고집이 세고, 융통성이 부족한 성격은 주식 투자가 적성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주식은 정답이 없고, 어제의 정답이 오늘의 오답이 될 수 있습니다.



6.생선의 꼬리와 머리는 고양이에게 주라.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서 팔아라'와 일맥상통하는데요. 주식을 천장에서 팔고 바닥에서 살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7.사는 것보다 파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이익을 보고 파는 것도 중요하고, 잘못된 판단이었다고 생각되면 손해를 감수하고 손절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8.천재지변이나 돌발사태로 인한 폭락은 사라.


911테러나 87년에 있었던 블랙먼데이 등은 일시적으로 급락했으나, 곧 제자리를 찾았습니다. 이런 때야말로 돈을 벌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9.계란은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


한 종목에 몰빵해서 성공하면 크게 먹지만, 실패하면 엄청난 손해를 봅니다. 워렌버핏은 투자에서 손실을 보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가 거듭 강조했습니다. 주식은 리스크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10.밀짚모자는 겨울에 사라


같은 말로 '코트는 여름에 사라', '에어컨은 겨울에 사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관심밖에 있어 방치되어 있는 주식을 미리 사놓고 기다리는 방법을 말합니다.



11.신고가는 따라 붙어라.


신고가가 나오면 팔 것이 아니라 사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세의 긴 흐름으로 보면 신고가의 출현은 본격적인 상승의 신호인 경우가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