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플 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8가지>


안녕하세요. 블로거 거위입니다. 음식은 체질과 몸 상태에 따라서 몸에 득이 될 수도 해가 될 수도 있어요. 몸이 아플 때는 먹는 음식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평소에 이런 정보들은 알아두면 아플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만약 내 아이가 아프더라도 이런 음식들은 피해서 먹일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아플 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두통 - 햄

햄, 소시지 등의 식품 첨가물은 두통을 악화시켜 피하는 것이 좋다.




2.열 - 견과류

견과류는 체온을 올리기 때문에, 몸에서 열이 날 때는 견과류를 먹으면 안 된다.



3.신장 - 고구마, 감자

고구마,감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칼륨은 신장이 안 좋을 때는 매우 안 좋은 음식이다.


4.간 - 달걀

간 기능이 안 좋으면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하다. 달걀 같은 고단백 음식은 간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5.장염 - 밀가루

장염에 걸렸을 때 밀가루 음식은 장의 흡수 기능을 방해하기 때문에, 밀가루 음식은

피해야 한다.




6.천식 - 맥주, 와인

천식에는 식품첨가물이 매우 안 좋기 때문에, 맥주, 와인, 말린새우 등의 음식은 피해야 한다.




7.식중독 - 치즈, 유제품



식중독에는 위벽을 자극하는 유제품을 피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다.





8.설사 - 과일주스

과일주스는 삼투압이 높아서 수분 흡수율을 증가시킨다. 때문에 설사 증세를 악화시킬 수 있다.



이상으로 아플 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2017/04/04 - [유용한정보] - 20대를 위한 좋은글 7가지/ 힘이되는 좋은글 모음

2017/04/14 - [좋은글] - 파부침주와 배수진 유래 뜻 파부침선

2017/03/29 - [유용한정보] - 자주 틀리는 맞춤법 단어 50개 총정리

2017/03/25 - [유용한정보] - 공부법: 노트 정리 잘하는 법

2017/03/28 - [자동차정보] - 좋은 중고차 고르는 방법 요령 8가지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