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좋은 중고차 고르는 방법 요령 알아보기




1. 차량확인은 맑은 날에 하기

-새로 칠한 부분은 햇빛을 반사할 때 표시가 나기 때문에, 차량을 확인할 때는 반드시 화창한 날에 실외에서 해야합니다. 정면보다 측면에서 관찰하고, 가능한 햇빛 반대 방향에서 살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안목을 키우기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고 본인이 어느정도 차를 볼 수 있는 안목을 키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책을 보거나, 중고차 카페에서 활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믿음이 가는 매매상 찾기

-어느 정도 규모가 있으면서 중고차 회전이 빠른 매매상이 적합합니다. 정부 허가를 받은 중고차 매매단지는 장한평, 강남, 강서 등에 밀집되어 있습니다.



4.중고차 체크리스트 만들어 가기

-중고차는 과거 운행 경력이 성능을 좌우합니다. 외관만 보고 샀다가 나중에 낭패를 당할 수 있으니, 차량을 살필 때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체크리스트'를 만들면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에 자신이 없다면 비용을 들여서라도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5.용도에 맞는 차종 선택하기

-본인에게 필요한 중고차를 골라야 합니다. 용도와 구입 예산, 유지비 등 여건들을 충분히 따져 차종을 결정해야 합니다. 할부부대비용이나 명의 이전비, 보험료, 관리비용, 유지비 등의 예상되는 비용을 감안하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6. 실소유주인지 확인하기

-중고차는 차량 소유주와 실제 소유주가 일치하는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소유주가 여러번 바뀐 차량은 사고가 났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무사고 사실 기재 요청하기

-구매하려는 차량을 진단업체나 정비업소에서 점검을 받고 사고차량 여부를 확인합니다. 무사고라는 판정을 받으면 관인계약서 비고란에 무사고 사실을 기재해달라고 요청합니다. 나중에 사고났던 사실이 밝혀지면 이를 근거로 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8.시승은 판매자와 같이하기

-외관과 성능을 살펴봤다면 반드시 판매자를 태우고 시운전을 해봐야 합니다. 시동을 걸어 엔진소리를 들어보고, 계기판의 주행거리를 살핍니다. 연간 2만km를 기준으로 그 이상이면 엔진에 무리가 간 것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또한 주행할 때 떨림이 없는지, 변속기 조작시 무리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