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아 스토닉 가격과 사양


스토닉은 기아의 소형SUV입니다. 쌍용 티볼리, 현대 코나와 경쟁 모델입니다. 

스토닉은 1.6디젤 모델 1가지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솔린 모델은 없죠.



현대 코나가 높은 스펙과 비싼 가격으로 해외시장를 노렸다면, 기아 스토닉은 코나와는 정반대로 가성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스토닉은 국내 소형 SUV시장에서 유일하게 1800만원대의 디젤 엔진을 장착한 모델입니다. 복합연비도 리터당 17KM로 르노삼성의 QM3보다 출력이 20마력 높으면서 연비는 비슷하게 나옵니다. 





스토닉 특징


스토닉은 딱 필요한 것만 들어있습니다. 일단 주행모드 변경이 안 됩니다. 요즘 대다수 차들은 컴포트, 스포츠, 에코 등으로 주행 모드를 변경할수 있는데, 스토닉은 가성비에 중점을 둔 모델이기 때문에 그런 기능이 없죠. 


오히려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에게는 이게 장점입니다. 연비를 생각해야 하는 에코를 적용해야 할지, 역동적인 운전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스포츠를 생각해야 할지, 편하게 주행하기에 적합한 컴포트로 맞춰야 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소형 SUV는 전고(차체의 높이)가 크기 때문에 차가 소형인지 아닌지 잘 구분이 안 됩니다. 준중형인 아반떼보다 티볼리나, 코나, 트랙스 등의 소형 SUV를 선택하는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스토닉 기본 사양


기본사양으로 커튼 에어백, 사이드 에어백,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주차보조 시스템, 크루즈컨트롤, 자동주차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스토닉 가격


스토닉은 디럭스, 트렌디, 프레스티지 3개의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럭스 기본 가격 1,895만원

드라이브와이즈 12만원

스타일 55만원

LED 테일게이트 패키지 75만원

후측방 충돌 경고 60만원


모든 옵션 선택시 1,980만원



-트렌디 기본 가격 2,075만원

자동 요금징수 시스템 20만원

후측방 충돌 경고 94만원

TUON 블랙 패키지 85만원

스마트 내비게이션(7인치 후방카메라) 23만원

드라이브와이즈 40만원


모든 옵션 선택시 2,169만원



-프레스티지 기본 가격 2,265만원

LED 인테리어 패키지 45만원

선루프 12만원


모든 옵션 선택시 2,359만원









국내 소형 SUV시장은 현대 코나, 기아 스토닉, 쌍용 티볼리, 르노삼성 QM3, 쉐보레 트랙스 까지 경쟁이 치열합니다. 스토닉은 1800만원대로 살수 있는 유일한 SUV이기 때문에 충분히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티볼리가 시작한 소형SUV의 흥행 열풍을 스토닉과 코나가 이어갈지 흥미로워집니다. 




이상으로 기아 스토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공감(하트)를 눌러주면 작성자가 기운이 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