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개인리스 장점, 단점에 대해 적어볼게요.




#1 개인리스 장점


1. 목돈이 없어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처음 계약시 일정액의 보증금만 내고 매달 리스료를 납부하면 됩니다. 신용도가 높은 경우 낮은 금리로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일반번호판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렌트카는 하,허,호 로 빌린 차량인지 남들이 알수가 있는데, 리스 차량은 빌린 차량인지 남들이 알수가 없습니다.



3. 자산으로 책정이 되지 않아서, 재산세라던가, 임대주택에 입주하려는 분들에게는 리스가 유리합니다. 



4. 렌트와는 달리 내 보험 명의로 유지가 가능해서 보험료가 낮은 분들은 개인리스 하는 편이 렌트보다 저렴한 금액이 나올수 있습니다.




5. 리스 계약이 만료되면 다른 차량으로 바꾸기가 쉽습니다. 몇년 안타고 신차로 금방 바꾸시는 분들은 개인리스가 더 나을수 있습니다. 차를 험하게 썼다면 인수 안하고 반납하는게 낫습니다. 감가상각도 있으니, 



6. 내가 타는 동안만 차량관리를 하다가 계약이 끝나면 내차가 아니니 차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편합니다.






#2 개인리스 단점



1. 중도 해지시 손해를 볼수가 있습니다. 이용도중 본인의 사정으로 계약을 해지하게 되는 경우 위약금이 상당합니다. 차량은 이미 중고차가 되고, 회사에서는 그만큼 손해가 발생하니까요. 



2. 주행거리 제한. 연간 4만 km까지 제한인데, 이렇게까지 많이 타는 사람도 굉장히 드물기는하죠.  



3. 금액적으로 무조건 리스가 비쌉니다. 




비용면에서는 무조건적으로 리스가 비쌉니다. 그러나 감가상각이 심한 차량의 경우는 리스가 오히려 나은 경우도 있습니다. 곧 단종이 된다거나 3년 타면은 60%가 넘게 감가상각이 된다거나 그런 차량들은 개인리스를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개인리스 장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