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멘사 문제/ 문제적남자 5회 문제>


멘사 문제 6가지입니다. 정답과 해설은 밑에 내리면 있습니다.




1.선을 하나 그어서 2개의 삼각형을 만들어라









2.정사각형 2개를 그려서 각각 한 마리씩 가둬라






3.4개의 직선으로 9개의 점을 한붓그리기 해라






4.이 도형을 같은 크기, 같은 모양으로 4등분 해라






5. 길이 겹치지 않도록 색깔에 맞는 문으로 나가라





6.빨간 선을 기준으로 뒤집었을 때 나오는 글자는?














<정답&해석>



1.선을 하나 그어서 2개의 삼각형을 만들어라

정답은 타일러가 맞췄습니다. 굵은 선을 한번 그어서 양쪽에 삼각형이 만들어지네요. 수학적인 '선'의 개념을 탈피해야 풀 수 있었던 문제네요.






2.정사각형 2개를 그려서 각각 한 마리씩 가둬라

정답은 하석진이 맞췄습니다. 







3.4개의 직선으로 9개의 점을 한붓그리기 해라

이장원 정답. 사각형의 바깥으로 길게 그리면 한붓그리기가 가능하네요. 이 문제는 유명한 문제라서 이전에 봤던 분들도 많을 거에요.ㅎㅎ







4.이 도형을 같은 크기, 같은 모양으로 4등분 해라

이 문제도 이장원이 정답입니다.






5. 길이 겹치지 않도록 색깔에 맞는 문으로 나가라

타일러 정답. 머리로만 생각하려면 어렵고, 직접 그려보면

쉽게 풀리는 문제네요 ㅎ




6.빨간 선을 기준으로 뒤집었을 때 나오는 글자는?

개인적으로 이런 유형의 문제가 가장 싫더라구요

이장원 정답. 




이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아래 공감하트 꾸욱!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