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의 해킹 가능성은?



비트코인 투기 현상으로 인해 정부에서도 강력 단속을 시사했는데요. 직장인, 학생 누구나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 비트코인이 안전한 투자 자산이 될 수 있을까요? 온라인에 있는 가상의 화폐이기 때문에 해킹당할 위험은 없는지 궁금한 분들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비트코인의 해킹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해킹 사건이 종종 뉴스에 보도가 됩니다. 사실 비트코인은 해킹 가능성이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뉴스에 보도되는 비트코인 해킹 사건은 대부분 거래소 사이트가 털리거나 거래소 사이트의 개인 계정이 털리는 경우입니다. 



비트코인 해킹 뉴스 중에 가장 많이 차지하는게 개인 계정이 털리는 경우입니다. 마운틴콕스라는 예전 세계 최대 거래소가 해킹을 당해서 비트코인 가격이 폭락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유빗이라는 비트코인 거래소가 해킹 피해를 입어 회사 자체가 파산하였지요. 유빗은 보상으로 잔고의 75%를 보상해준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비트코인 거래소가 해킹을 당해도 어떠한 보상도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개인 계정이나 개인 컴퓨터가 해킹당하면 개인 계좌가 털립니다.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 보안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드물지만 채굴장이 해킹을 당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론상으로는 비트코인 해킹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거의 불가능하다는게 기술자들의 입장입니다. 소중한 자산을 지키기 위해 항상 보안에 신경쓰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비트코인 해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공감(하트)를 눌러주면 작성자가 기운이 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