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대를 위한 좋은글 7가지/ 힘이되는 좋은글 모음





1.당신은 친구를 잃는게 아니라 누가 진짜 친구인지 알아가는 중이다. 20대 중반을 넘어가면 많은 친구들과 연락이 끊기게 된다. 이전보다 친구수가 줄어든 것 같다. 하지만 친구 수는 적어졌지만 더 친밀한 관계가 형성되고 있다는 것이다.




2.새로운 환경에서 살아보고 싶으면 지금 당장 시도하자.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 전에 지체하면 지체할수록 현재에 안주하게 된다. 뭔가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자 한다면 지금이 바로 그때이다.



3.돈이 생길때까지 기다렸다가 뭘 하려고 하지 말자. 뭐가 하려고 돈을 모아야 한다면 당장 저축을 해야한다. 몇년 후에 돈이 갑자기 생기지도 않고, 나이가 들면 들수록 더 돈 쓸 곳이 많아진다. 지금 하고 싶은 것은 바로 하자.




4.힘든 연애를 꼭 할 필요는 없다. 연애를 이어가기 위해 힘든 노력이 필요하다면 그건 이미 그 연애는 틀린 것일수도 있다. 서로 싸우고, 힘들고, 정신적인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는 연애는 꼭 하지 않아도 된다.





5.타이틀에 얽매이지 말자. 커리어와 연애 둘 다 해당하는 말이다. 그럴싸한 직업 이력보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라.



6.모든 사람이 당신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리고 당신도 모든 사람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다른 사람의 시선을 너무 의식하지 말고, 너무 칭찬만 받으려고 행동하는 것은 좋지 않다. 




7.당신은 아직 늙지 않았다. 고등학생 때도, 20대 초반, 중반에도 항상 지난날의 후회와 함께 이미 늦은걸까 고민이 된다. 당신은 아직 젊다. 나이 먹었다는 푸념보다는 삶과 젊음을 즐기자. 인생은 짧다 .즐기자.

댓글